SHARE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Ctrl+V 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Hi_High] 서은수의 색채 Interview

[Hi_High] 서은수의 색채 Interview

SHARE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Ctrl+V 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서은수는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선으로 그림을 그린다. 그래야 그 그림을 오래오래 볼 수 있다고. 그는 자신의 연기 세계 또한 본인만의 매력으로 한 점씩 그려나가고 있다. 도화지 위에는 서은수의 색채가 다채롭게 수놓일테고, 우리는 그 과정을 눈에 담고 싶다는 마음이다.

촬영 외의 시간은 어떻게 보내세요?

원래는 밖에 다니는 걸 좋아했는데, 코로나를 겪으면서 약간 성향이 바뀐 거 같아요. 그래서 요즘에는 웬만하면 집에 있는 편이고 집에서 그냥 핸드폰을 하거나, 누워있거나, 그러면서 하루종일 보내는 거 같습니다.

핸드폰으로는 보통 어떤 걸 하세요?

요즘에는 <마녀>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구요.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이런 걸 많이 찾아보는 거 같아요.

그럼 보시다가 기억에 남은 반응이 있을지 궁금해요.

지금 가장 떠오르는 건 “서은수가 나라다” 이런 거랑, “조현이가 가장 인상 깊었다”라는 글을 볼 때면 되게 울컥해서 처음엔 그런 칭찬 댓글을 보고 한 이틀 동안 계속 눈물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울었어요.

평소에 눈물이 많은 편이세요?

눈물이요? 크게 없는 거 같아요. 하하.

하지만 댓글은..

네, 댓글은 너무 감사해가지고.

댓글 하니까 생각이 난 건데 서은수 배우의 별명이 동물 관련된 것이 많잖아요. 그 중 본인도 그렇다고 생각하는 게 있다면요?

쿼카요, 쿼카. 닮았다는 얘기를 진짜 많이 들었고 쿼카 닮았다는 얘기가 가장 기분도 좋아요. 요즘에는 선물로 쿼카 굿즈들이 많이 들어와서 집 안 곳곳 쿼카가 많아요. 그래서 너무 좋아요

별명 중에 최애 별명도 있나요?

요즘에는 ‘은수트핏’? 이라는 별명을 몇몇 분이 불러주셨는데, 네, ‘은수트핏’이라는 별명도 너무 좋은 별명인 거 같구요. 그 외에는 별명이 없는 거 같아서 많이 지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은수트핏’은 무슨 뜻인가요?

제가 최근에 수트를 많이 입었는데, “은수트핏이다, 수트핏이 좋다!”라는 뜻이라고 들었어요.

SNS를 보다가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이 독특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첫 게시글의 그림이더라구요. 그 그림을 프로필로 설정한 이유가 있나요?

그 사진이 정말 오랫동안 제가 SNS를 개설하고 쭉 해온 사진 같은데 이게 많은 꽃이 있지만 하나의 꽃을 보고 감사해하는 모습이에요. 아주 작은 사소한 것에 감사하면서 살자라는 신조? 네, 그래서 그걸 항상 기억하려고 걸었습니다.

그림을 좋아하시는 거 같더라구요. 그림을 직접 그리시기도 하고, 전시회도 가시고 하던데

처음에는 사실 그림을 그리게 된 게, 그림을 걸고 싶더라구요. 작품을 사기에는 좀 비싸기도 하고, “그냥 내가 그려서 직접 걸자”라는 목표도 있었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저희 언니가 “너는 취미가 많이 없는 거 같다, 취미 생활을 하면서 너만의 힐링을 해봐”라고 해서 직접 언니가 알아봐 준 학원이 있었어요. 거기서 그리다 보니까 너무 재밌어서 집에 이젤도 사고, 물감도 사고, 그림들도 여러 점 그리게 되고, 몇 점 걸기도 하고? 그렇게 취미가 된 거 같아요.

그럼 그림을 그릴 때는 주로 어떤 걸 그리세요?

그림을 그리다 보면 내가 오랫동안 걸어둘 그림이어야 되니까 제 취향이 많이 반영되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색채라든가, 선이라든가 오래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그런 것들을 많이 그리는 것 같아요.

또 다른 취미를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최근에 빠진 게 그림과 운동.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걸 좋아해서 펜싱도 최근에 짧게 했지만 너무 재밌었구요. 그거 말고 진짜 운동하는 게 취미예요.

운동 이야기가 나와서, 인터넷에 태껸 수상 경력이 있더라구요.

그게 어디서부터 얘기가 나왔는지 정말 모르겠어요. 하하. 저는 태껸과 종합격투기를 배운 적이 없습니다. 배워볼까요? (웃음)

가장 좋아하는 계절 있으세요?

가을이요. 딱 가을이 적절한 온도인 거 같고 그냥 날씨가 좋으면 기분도 좋고 뭐든 게 완벽한 거 같아요. 가을을 좋아합니다

그럼 ‘이 계절에는 꼭 이걸 해야 해!’도 있나요?

봄에는 벚꽃을 꼭 봐야하구요, 여름에는 바다 수영을 해야하구요, 가을에는, 가을은 사실 뭐가 없네요. 겨울에는 꼭 반신욕을 하거나 온천 같은 걸 다녀오려고 노력하는 거 같아요.

각 계절별로 다 있네요

그러게요. 다 있네요. 하하

마지막으로. 배우 서은수 앞에 붙이고 싶은 수식어 하나만 말해주세요.

음, 수식어요? 무지개 같은 배우. 다양한 색깔의 캐릭터를 맡고 싶은 희망도 있고 지금까지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리려고 했고.. 네, 무지개 같은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CREDIT
  • EDITORHiSTORY D&C
  • PHOTOGRAPHER김외밀
  • HAIR안홍문(살롱하츠)
  • MAKEUP최시노(서울베이스)
  • STYLING김경선
  • PROJECT DIRECTOR박경은
Close